중고장기렌트카 썸네일

중고장기렌트카 가격비교 및 이용 장단점

장기렌트를 고민하시는 분들은 신차로 받을지 중고차로 받을지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요즘 신차 출고가 늦어짐에 따라, 중고장기렌트카 로 많이들 몰리고 계시는데요. 아무리 좋은 조건의 장기렌트를 알아보더라도 차가 빨리 나오지 않으면 당황스러울수밖에 없습니다. 이런 시기에는 중고장기렌트카를 이용하는것도 좋은 선택이 될수 있죠.

요즘 중고렌트도 신차처럼 관리가 잘되어 나오기 때문에 막상 몰다보면 잘 선택했다고 생각 할 수 있습니다. 계약 단위도 신차장기렌트에 비해 상당히 짧기 때문에 먼저 중고장기렌트를 이용하면서 신차를 기다리는 경우도 꽤나 많습니다.

장기렌트카 견적 및 비용 추천

중고장기렌트카 가격비교

중고장기렌트카 가격비교를 원하시는 분들은 아래에서 바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차량과 계약기간 및 월납입금 등을 바로 확인 할 수 있으니 빠르게 알아보기 좋습니다.

장기렌트 장단점

중고장기렌트카 장단점

장점

초기 비용이 없다

렌트가 아닌 신차를 구매하게 되면 일반적으로 취등록세, 보험료 등 초기 비용이 크게 발생합니다. 하지만 렌트를 이용하게 되면 월납입금만 있다면 바로 이용이 가능하죠. 이런 초기비용이 부담스러운 분들이 장기렌트를 선택하게 되십니다.

세금 절감 효과

법인이나 개인사업자 분들이 장기렌트카를 이용하시면 절세효과가 있습니다. 경비처리로 세금을 절감할 수 있는 것이죠. 법인의 경우 개인 명의로 신차를 구매하게 되면 경비 처리가 되지 않아 절세면에서 부담이 되거나 효율적이지 못할수 있습니다.

자산이나 채무로 잡히지 않는다

신차를 구매하게 되면 이 또한 자산으로 잡히게 됩니다. 게다가 할부로 구매했다면 추가로 채무로 잡히게 되죠. 이 부분을 잘 체크하지 않는다면 불이익을 얻게 될수도 있습니다. 만약 임대주택이나 분양을 받을 계획이 있으시다면 고가의 차량을 입주 조건에 부합하므로 이런 부분을 잘 체크하셔야 합니다.

반면에 렌트는 자산이나 채무로 잡히지 않아 유리한점이 굉장히 많습니다. 채무로 인한 대출 불가나, 자산으로 인한 불이익이 없다는 거죠.

귀찮은 차량관리를 하지 않아도 된다

신차를 구매하게 된다면 모든 차량 관리는 본인이 해야 합니다. 차량 문제가 있다면 직접 센터를 가야하고, 또한 주기적으로 차량 관리를 해야 하죠. 하지만 렌트를 하게 된다면 문제발생시 바로 업체에 얘기하면 손쉽게 해결됩니다. 업체에서 직접 차량관리를 하기에 주기적인 점검이나 차량 수리는 렌트업체쪽에서 해주게 됩니다.

이런 부분이 시간적으로나 비용적 측면에서 매우 유리하게 됩니다. 이때문에 차량에 대해 잘모르시는 여성분들도 꽤나 편하게 차량을 관리받고 이용할 수 있습니다.

중고장기렌트카 내부

단점

보험경력 단절

초기 운전자들은 보험료가 꽤나 비싼편입니다. 이때문에 렌트카를 이용하게 되는데, 결국 평생 렌트를 쓰실것이 아니라면 언젠가는 직접 차량보험을 들어야 합니다. 하지만 렌트카를 이용하게 되면 보험 경력이 단절되어 추후 어차피 비싼 보험료를 내야 하는것 똑같게 됩니다.

하 허 호 번호판

렌트카는 번호판이 하, 허, 호 라는 단점이 있습니다. 요즘은 조금 인식이 개선되긴 했지만, 아직 하허호 번호판을 보면 뭐야 렌트카네 이런 시선이 조금씩은 있습니다. 혹시나 렌트카라는걸 알리기 싫으신 분들은 단점이 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중고장기렌트카 정보

중고차 장기렌트는 신차 장기렌트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기존에 한번씩 사용했던 렌트 차량을 중고장기렌트로서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것인데요. 그래서 차가 급하거나, 좀 저렴하게 좋은 차량을 이용하고 싶은 분들이 많이 찾고 있습니다. 수입차량은 물론 국내 고급차량도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중고장기렌트카 업체를 선정하시기 전에 신뢰성이나 안정성을 파악하시는게 좋은데요. 제가 위에 소개해드린 업체들은 모두 신뢰 있는 업체입니다. 먼저 견적을 신청해서 받아보시고 판단해서 진행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