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보증재단 소상공인대출 썸네일

신용보증재단 소상공인대출 신청방법 총정리

공식기관인 신용보증재단은 코로나로 인해 어려운 소상공인 분들에게 원할한 자금 확보를 위해 여러 대출 상품을 출시해 보급하고 있습니다. 신용보증재단 소상공인대출 을 통해 자금 확보에 도움이 되시고 자세한 정보들과 신청방법 들을 정리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신용보증재단 소상공인대출 신청하는곳

신용보증재단 소상공인 대출 을 간단하게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는 곳입니다. 바로 아래에 어렵지 않고 쉽게 대출이 가능한 곳을 추천해드렸는데요. 긴급 지원 개념으로 빠른 진행이 장점입니다. 대출 심사도 다른 상품들에 비해 조건이 어렵지 않아 많은 소상공인분들이 이용하고 있는 상품입니다.

지원대상

신용보증재단 소상공인대출 지원대상

대부분의 소상공인 분들은 조건이 부합하지만, 혹시라도 모를 상황을 위해 어느정도 조건 등을 숙지하시는게 좋습니다.

사업자등록증을 소지한 개인 또는 법인사업자

우선 당연하게 소상공인분들만 해당 됩니다. 개인사업자 부터 소기업 법인기업까지 일반적인 소상공인들에게 해당되는 상품입니다.

소상공인 기준을 만족하는 연평균 매출액, 상시근로자수

또한 연매출액이 너무 높으면 소기업에 해당 되지 않으므로 연매출도 확인이 필요합니다. 상시 근로자수도 중요한대요. 사업에 종사하는 근로자 수가 5인 미만인 사업장에서만 지원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제조업, 건설업, 운수업 등 몇몇 업종들은 10인 미만까지도 가능하니 이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장애인 기업 확인서가 있는 경우에는 업종 무관하게 10인 이상 지원이 가능합니다.

정책자금 지원제외 업종이외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소상공인

또한 정책자금 지원 제외 업종 사업을 영위하는 분들도 상품 이용이 안됩니다. 유흥 향락 업종, 전문 업종 등 으로 정부지원 업종이 아닌 경우 이용이 불가하니 꼭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지원 내용

지원 내용

소상공인대출의 경우 여러가지 상품들이 있습니다. 대표적인 상품들을 추려봤을때, 대출한도는 약 7천만원까지 지원이 가능합니다. 또한 본인이 여러개의 사업체를 운영한다면 각 사업체 별로 최대 한도 금액이 측정되니 이점 확인하시면 되겠습니다.

대상 기업

대상 기업은 위에 지원 대상에 맞는 기업체들은 모두 상품 이용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혹시 내가 대출 불가능 업체는 아닐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조건들을 확인하시고 가능 유무를 판단하시기 바랍니다. 정확한 것은 아래 상담원을 통해 상담 하는 것이 빠르기도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대출금지 기업

다른 지역신용보증재단, 신용보증 기금, 기술보증기금이 보증채무를 대신 갚아준 후 채권을 회수하지 못한 기업은 대출이 불가능 합니다.

대출제한 기업

  1. 금융기관의 대출금을 빈번히 연체하는 기업, 최근 3개월 이내 30일 이상 계속된 연체대출금을 보유했거나 10일 이상 계속된 연체대출금을 4회 이상 보유한 기업
  2. 금융기관의 금융거래확인서 기준일 현재 연체중인 기업
  3. 기업 또는 대표자가 한국신용정보원의 신용정보관리규약에 의한 신용도 판단 정보에 등록되어 있는 기업
  4. 휴업중인 기업

대출제한 업종

지원제한 업종표준 산업 분류코드
골동품, 귀금속 중개업46107 중
모피제품 도매업 (인조모피제품 도매업 제외)46416 및 46417 중
일반 유흥주점56211
무도 유흥주점업56212
골프장 운영업91121
무도장 운영업91291
기타 사행시설 관리 및 운영업91249
증기탕 및 안마시술소9612 중

햇살론 소상공인대출 신청하기

햇살론

햇살론에서도 정부 지원 상품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위에 상품 말고도 추가로 다른 상품이 필요하시다면 다양한 대출 상품을 이용하시는 것도 방법입니다. 무료 상담원 신청을 통해 가능 유무 및 조건들을 확인하시고 비교해보셔서 알맞은 대출을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