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소상공인대출 썸네일

코로나 소상공인대출 신청방법 및 조건 총정리

코로나로 인해 정부에서 지원해주는 코로나 소상공인대출 상품이 많이 있습니다. 어려운 상황인만큼 정부에서 지원해주는 대출을 적극 이용한다면, 어려운 시기에도 조금이나마 버틸수 있는 큰 버팀목이 될수 있습니다. 조금이라도 소상공인 분들에게 유리하고 좋은 상품을 안내해드리니 도움되시기 바랍니다.

코로나 소상공인대출 신청하는곳

최근 정부 정책으로 인해 저금리 및 대출한도가 높은 상품들이 많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비대면으로 인한 온라인 신청이 보다 쉽게 가능하니 우선 급한분들은 바로 아래에서 소상공인대출 및 긴급 대출 이 가능하니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소상공인대출 상품 종류

코로나 소상공인대출 종류

현재 각 은행별 상품들도 많고, 여러 기관에서 진행하는 소상공인대출이 많지만, 우선 대표적인 3가지 정부지원대출 자금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어려운 소상공인분들이 많은 만큼 조금이나마 자금 확보에 도움이 되시고 사업 운영에 있어 전략적이고 보다 확실한 노력으로 대처하셔서 극복하는 계기가 되시길 바랍니다.

일반경영안정자금

지원 대상사업자등록증 기준 업력 1년 이상의 소상공인 / 착한 임대인은 업력에 상관없이 신청 가능.
대출 한도업체당 최고 7천만원
대출 금리정책자금 기준금리 + 0.6%p (분기별 변동금리)
– 0.1%p 우대 : 제로페이 가맹 사업자, 풍수해 보험 가입, 일반경영안정자금 신청시 업력 3년 이상
– 0.6%p 우대 : 착한프랜차이즈 가맹본부 지정업체
대출 기간5년 (거치기간 2년 포함)

사업자등록증 기준 1년 이상 운영한 소상공인 대상을 기준으로 최대 7,000만원 까지 대출을 해주고 있는 일반경영안정자금 입니다. 대출 금리는 정책 자금 기준금리를 따르고 있고 대출 기간은 최대 5년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착한 임대인은 업력 상관 없이 신청이 가능하니 참고하셔서 신청해보시기 바랍니다.

창업초기자금

지원 대상사업자등록증 기준 업력 1년 미만의 소상공인으로,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 정한 교육 과정을 12시간 이상 수료한 소상공인
인정 기간교육 수료일부터 1년까지
대출 한도업체당 최고 7천만원
대출 금리정책자금 기준금리 +0.6%p (분기별 변동금리)
– 0.1%p 우대 : 제로페이 가맹 사업자, 풍수해 보험 가입
– 0.2%p 우대 : 여성대표 중 경력단절에 해당되는 경우
(자금 신청일 이전 여성대표로 건강보험자격득실 확인서 상 가입 이력이 없거나 중단된 경우)
대출 기간5년 (거치기간 2년 포함)

사업자등록증 기준 1년 미만의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최대 7,000만원 까지 대출을 해주고 있는 창업초기자금 입니다. 창업을 한지 얼마 안된 소상공인들이 대상인데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 정한 교육 과정을 12시간 이상 수료 했다면 대출이 가능합니다. 정부에서 지원 해주는 대출인만큼 저금리로 진행되니 위에 조건들을 참고하셔서 소상공인 대출 신청 해보시기 바랍니다.

저신용 소상공인대출

지원 대상버팀목자금, 희망회복자금 수령 업체
대출 한도1 ~ 2천만원
대출 기간5년 (거치기간 2년 포함)
대출 금리2 ~ 3% 초

이전에 다른 자금을 지원받았고, 신용도가 낮으신 소상공인 사업자 분들을 대상으로 지원되고 있습니다. 대출 한도는 최대 2,000만원 까지 지원되고 대출 금리는 2~3%로 저금리 상품입니다. 저신용자분들은 고금리를 이용해야 하는 반면 저금리로 이용할 수 있어 좋은 기회일 수 있습니다.

햇살론 소상공인대출

햇살론 소상공인대출

코로나가 장기화 되고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많은 소상공인 분들이 큰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때문에 1금융이 아니더라도 정부 지원 대출 상품이 쏟아지고 있는데요. 햇살론 대출을 통해 원하시는 조건과 금액을 정하셔서 대출을 받으시면 좋습니다. 최대 4천만원 까지 대출 한도가 가능하고 신용 등급에 따라 금리가 달라지는데요. 무료 상담 신청을 통해 본인에 맞는 조건들을 알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