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소상공인대출 썸네일

서울시 소상공인대출 신청방법 및 상품 총정리

소상공인 분들 피해가 커지며 정부에서 대출 정책을 많이 내놓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서울시에서도 소상공인대출을 출시하며 소상공인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어주고 있는데요. 약 1조원 규모로 추가 지원을 시작했습니다. 전년도에 신청하지 못했던 분들도 이번 기회에 신청하셔 사업 운영에 있어 조금이나마 힘이 되시길 바랍니다.

서울시 소상공인대출 신청하는곳

온라인으로 보다 간편하고 빠르게 신청이 가능합니다. 약 1조원 규모의 서울시 소상공인대출 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긴급 대출 인만큼 보증료 담보 서류도 간단하게 진행되고 있으니 바로 아래에서 빠르게 신청해보시길 바랍니다.

소상공인대출 지원대상

서울시 소상공인대출 지원대상
지원 대상사업자 등록 기준 서울시 소재 소상공인 (업력 3개월 이상)
일반 4무 안심금융 대상자 (9천억 규모)개인신용평점 595점 이상
중저신용 4무 안심금융 대상자 (1천억 규모)개인신용평점 839점 이하, 재난지원금을 지급 받은 소상공인
지원 제외최근 1년 이내에 서울신용보증재단 이용한 소상공인

서울시에서 사업을 하는 소상공인이라면 모두 신청이 가능합니다. (3개월 이상 운영시) 2가지 상품으로 신용도에 따라 나눠 신청이 가능한대요. 일반(신용점수 595점 이상), 중저신용(신용점수 839점 이하)으로 나눠 신청이 가능합니다. 또한 최근 1년 이내에 서울신용보증재단을 이용한 소상공인분들은 신청이 불가능하니 참고하시어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소상공인대출 지원내용

서울시 소상공인대출 지원내용
대출 한도최대 2,000만원
대출 금리1년차 무이자, 2 ~5년차 0.8% 이자 보전 (보전 후 예상금리 1.5 ~ 2.0%)
상환1년 거치, 4년 분할 상환
보증서울신용보증재단 100% (보증료 없음)
특이사항신속지원 원칙, 대상자는 대부분 지원 가능

서울시 소상공인대출은 최대 2천만원 대출 한도입니다. 금리는 1년차에는 무이자, 그리고 2~5년차에는 0.8% 이자 보전, 보전 후에는 예상금리 1.5 ~ 2%를 예상하고 있습니다. 상환은 1년 거치 4년 분할 상황 입니다.

보증은 서울신용보증재단이 100% 보증하고 있으며, 따라서 보증료는 없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정부에서 지원하는 대출인만큼, 신속 지원과 많은 소상공인분들에게 지원을 하는 목적에 두고 있으므로 대출이 쉽게 가능할 것으로 봅니다.

햇살론 정부지원 대출

햇살론 소상공인대출

정부가 소상공인 대상으로 대출 정책을 내세우며, 여러 기관이나 금융권에서도 마찬가지로 이에 맞는 상품을 내놓고 있습니다. 이는 소상공인분들에게는 굉장히 희소식이며 그에 따라 좋은 조건의 대출 상품이 많습니다. 아래는 햇살론에서 진행하는 대출로 많은 소상공인분들이 지원 받고 있는 상품입니다. 무료로 상담이 진행되니 상담 신청하셔서 견적을 받아보시는게 중요합니다.

서울시 소상공인대출 FAQ

서울시 소상공인대출 한도는 얼마까지 가능한가요?

서울시 소상공인대출 한도는 최대 2,000만원 까지 지원이 가능합니다. 일반적인 대출의 경우 최대 한도 보다 대부분 못한 대출을 받게 되는데요. 서울시 소상공인대출은 정부 지원 대출로 어느정도 매출이 나오는 소상공인분들은 모두 최대 금액을 지원 받을수 있습니다. 최소 3개월 이상 운영했고, 개인 신용평점이 595점만 넘는다면 좋은 조건의 대출을 받을수 있으니 참고하셔서 진행해보시기 바랍니다.

서울시 소상공인대출 금리는 얼마인가요?

서울시 소상공인대출 금리는 정부지원 대출로 저금리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특별 긴급 지원 대출이므로 처음 1년은 무이자로 대출을 해주고 있고, 1년 이후로는 2~3% 저금리로 대출이 유지 됩니다. 무이자라는 것은 사실 정부가 그냥 돈을 빌려주겠다는 것과 마찬가지이고 그만큼 소상공인 사업자분들에게 큰 힘이 될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어려운 시기 서울시 소상공인대출이 큰 힘이 되어 다시 한 번 발디딤하는 자금이 되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