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소상공인대출 썸네일

농협 소상공인대출 신청방법 및 조건 총정리

어려운 시기 소상공인을 위해 농협은행에서 소상공인 대상으로 대출 상품을 운용하고 있습니다. 농협 소상공인대출 이 어떤 조거능로 구성되어 있고 지원내용 신청하는 곳 등 다양한 정보를 쉽고 간단하게 정리해드리겠습니다. 보다 쉽게 자금확보로 조금이나마 힘이 되는 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농협 소상공인대출 신청하는곳

먼저 농협은행에서 거래하고 있는 소상공인분들을 대상으로 출시된 대출 상품입니다. 정부가 소상공인 지원의 대한 정책을 내세우며 은행권에서도 지원 상품들이 출시되고 있는데요. 농협뿐만 아니라 내가 사용하고 있는 은행권이 있다면 해당 은행에서 진행하는 것도 좋습니다. 바로 아래는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는 농협에서 진행하는 긴급 대출 개념으로 진행되고 있으니 바로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지원 내용

농협은행 소상공인대출 지원 내용
지원 대상농협 가족고객으로 선정되었거나, 농협은행으로 결제계좌를 지정해 6개월 이상 사용한 소상공인
대출 한도최대 1억 2천만원
대출 기간일시상환시 1년(만기전 연장신청 가능), 분할상환시 최대 5년
대출 금리신청인의 신용동급 및 연간 소득에 따라 차등

농협은행 가족고객으로 선정된 소상공인이나, 농협은행으로 결제계좌를 지정하고 6개월 이상 실적이 발생한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지원되는 상품입니다. 대출 한도는 최대 1억 2천만원까지 지원이 가능하며 사업 업종 및 상환 능력 등에 따라 지원 금액이 다를수 있습니다.

대출기간은 일시상환시 1년(만기전 연장신청 가능)이며, 분할 상환시 최대 5년까지 가능합니다. 금리는 기준금리와 가산금리, 그리고 우대금리로 최종 결정됩니다. 기준금리의 경우 현 시장 금리에 따라 다르며, 가산금리 우대금리는 대출 신청인의 신용등급 및 상환 능력, 연소득에 따라 달라집니다.

햇살론 정부지원 대출

햇살론 소상공인대출

농협은행에서 소상공인대출이 어렵거나 추가로 대출 받기를 원하신다면 햇살론 정부지원 대출을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정부지원 정책을 힘입어 여러 기관에서 대출 상품을 출시하고 있으니 소상공인 분들은 자금확보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무료 상담이 가능하니 본인의 가능한 조건이나 견적등을 바로 알아보시면 좋습니다.

농협 소상공인대출 FAQ

농협 소상공인대출 한도는 얼마인가요?

농협 소상공인대출 한도는 최대 1억 2천만원 까지 지원이 되고 있습니다. 일부 정부 지원 소상공인대출의 경우 2~5천만원 까지밖에 대출이 안되지만 금융권에서 제공하는 소상공인대출인지라 많은 대출 한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농협 소상공인대출은 농협에서 6개월 이상 거래한 고객을 대상으로 삼기에 평소 농협을 이용하던 소상공인 분들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농협 소상공인대출 금리는 얼마인가요?

농협 소상공인대출 금리는 소상공인 사장님의 연간 소득과 개인 신용평점에 따라 차등 적용 됩니다. 보통 4% ~ 10% 내로 지정되어 있어 정부지원 대출 보다는 좀더 높은 금리를 사용해야 하지만, 1금융권인만큼 저금리라고 볼 수 있습니다. 간혹 대부업체 같은 경우 20%까지도 고금리를 제시하는 경우도 있으니 잘 비교하셔서 좋은 대출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