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보증금대출 썸네일

전세보증금대출 저금리 상품 신청 내용 총정리

취업후 주거를 구해야 하는 청년 및 신혼부부 들을 위한 전세보증금대출 상품이 저금리로 잘 나와 있습니다. 어떤 상품들이 있는지 그리고 어떤 조건으로 구성되어 제공되고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부족한 전세자금이 필요한 분들은 잘 참고하셔서 원하는 자금을 확보하시는데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꼭 필요한 대출만 사용 하시고 비교하셔서 본인 상황에 잘 대처하는 현명한 판단이 되세요.

전세보증금대출 상품 총정리

중소기업취업청년 전월세보증금대출

중소기업취업청년 전세보증금대출

중소기업에 취업한 청년들을 대상으로 전월세보증금을 대출 해주는 정부 지원 상품입니다. 대상을 청년으로 지정했지만 만34세 이하라면 신혼부부도 가능하니 아래 조건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대출 대상부바합산 연소득 5천만원 이하 (외벌이 3천 5백만원 이하)
순자산가액 3.25억원 이하 무주택 세대주
중소기업, 중견기업 재직자 또는 중소기업진흥공단
신용보증기금 및 기술보증기금의 청년 창업 지원을 받고 있는 자
대출 한도최대 1억원 이내
대출 금리연 1.2%
대출 기간최초 2년 (4회 연장, 최장 10년 이용 가능)

최대 1억원까지 밖에 대출 한도가 안되지만 금리는 1.2%까지 가능한 초저금리 상품입니다. 지금 같이 금리가 인상되는 시기에도 저금리로 운영 되는 정부 지원 상품입니다. 바로 아래에서 확인하시고 진행해보시기 바랍니다.

청년전용 버팀목전세자금대출

청년전용 전세보증금대출

전세자금이 부족한 청년들을 대상으로 전세자금을 대출 해주는 정부 지원 상품입니다. 마찬가지로 우선 만34세 이하라면 모두 신청이 가능한대요. 대출 한도나 금리 등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확인해보세요.

대출 대상부부합산 연소득 5천만원 이하, 순자산가액 3.25억원 이하 무주택 세대주
만 19세 이상 ~ 만 34세 이하의 세대주
대출 한도최대 2억원 이내 (임차보증금의 80% 이내)
대출 금리연 1.5% ~ 2.1%
대출 기간최초 2년 (4회 연장, 최장 10년 이용가능)

앞서 소개해드린 중소기업취업대상 전세자금대출 보다 많은 대출 한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최대 2억원 까지 가능하며 대신 이자가 살짝 더 높지만 사실상 저금리입니다. 대출 한도에 맞춰 골라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신혼부부전용 전세자금대출

신혼부부전용 전세보증금대출

신혼부부들을 위한 전세자금 대출 입니다. 마찬가지로 정부에서 지원해주는 상품으로 신혼부부 주거안정을 위해 지원하고 있습니다. 신혼부부들은 위에 2개 상품들보다 이 상품을 이용하시는게 대출 한도 측면에서 매우 유리합니다.

대출 대상부부합산 연소득 6천만원 이하, 순자산가액 3.25억원 이하 무주택 세대주
대출 한도수도권 3억원, 수도권 외 2억원 이내 (임차보증금의 80% 이내)
대출 금리연 1.2% ~ 연2.1%
대출 기간2년 (4회 연장, 최장 10년 까지 이용 가능합니다)

수도권이라면 3억원 까지 전세대출이 가능해 소형 아파트도 입주가 가능합니다. 혼자사는 1인가구면 모를까 신혼부부는 아기까지 생각해야 하기에 20평대 이상으로 가는것이 좋은대요. 그래서 대출 한도가 넉넉한 대출을 이용하시는게 좋습니다. 금리 또한 저금리로 부담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버팀목전세자금 대출

버팀목 전세보증금대출

근로자 및 서민들의 주거안정을 위해 정부에서 지원하고 있는 전세대출입니다. 최소한의 주거 안정을 위해 지원하는 대출로 대출 한도가 크지 않기 때문에 상세 내용을 확인하시고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대출 대상부부합산 연소득 5천만원 이하, 순자산가액 3.25억원 이하 무주택 세대주
대출 한도수도권 1.2억원, 수도권 외 0.8억원 이내
대출 금리연 1.8% ~ 2.4%
대출 기간2년 (4회 연장, 최장 10년 이용 가능)

수도권 1.2억원 이라면 서울은 택도 없고 타지역 원룸 내지 투룸정도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최소한의 주거 안정을 위한 대출이니 한도가 크지 않는걸로 보입니다. 사회초년생이나 이제막 시작한 신혼부부들에게 적합한것으로 보입니다.

카카오뱅크 전월세보증금대출

카카오뱅크 전세보증금대출

카카오뱅크에서 지원하고 있는 전월세보증금대출 상품입니다. 위에 소개해드린 정부지원 대출이 조건에 맞지 않는다면 금융권 상품들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비교적 금리가 높기는 하지만 사실 시중 대출 상품들과 비교했을때 금리가 높은건 아닙니다. 조건을 참고하셔서 원하시는 대출을 찾으시길 바랍니다.

대출 대상직장인, 사업자, 청년(34세 이하)
대출 한도최대 2.22억원
대출 금리연 3.41%
중도상환해약금면제

최대 한도는 2.22억원이고 대출 금리는 연 3.41% 정도 입니다. 한도도 어느정도 넉넉하고 금리 또한 비싸지 않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잘 참고하셔서 바로 아래에서 판단하시기 바랍니다.

우리은행 전세보증금대출

우리은행 전세보증금대출

우리은행에서 지원하고 있는 전세보증금대출 입니다. 위에 상품들보다 가장 한도가 많이 지원 되는 상품이기에 다소 큰 금액이 필요한 분들은 이 상품을 알아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대출 대상전세보증금반환보증을 가입한 임차인
대출 한도최대 4억원 한도내
대출 금리연 3.4%
대출 기간25개월 이내(전세금반환보증 만기일과 대출기간은 일치해야 함)

최대 4억원 까지 지원이 가능한 전세보증금대출로 대출 금리 또한 높지 않고 일반 시중 상품들과 비슷합니다. 만약 4억원이내 금액이 필요하다면 우리은행 대출을 이용하시는게 좋습니다. 바로 아래에서 확인하시고 원하는 조건을 찾으시길 바랍니다.

햇살론 대출

햇살론 전세보증금대출

전세보증금대출을 받으셨지만 부족한 자금이나 필요한 대출이 있을경우 햇살론 대출을 이용하시면 좋습니다. 햇살론 대출은 최대 3,500만원 까지 지원가능하며 저신용자는 물론 다양한 방법으로 대출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참고하셔서 내 대출 한도가 얼마까지 나오는지 무료로 측정해보세요.

전세보증금대출 FAQ

전세보증금대출 한도는 얼마인가요?

전세보증금대출 한도는 우리은행 상품 기준으로 최대 4억원까지 대출이 가능합니다. 정부지원 저금리 상품의 경우 신혼부부 기준 3억원까지 가능하니 본인에게 맞는 상품을 찾아보세요.

전세보증금대출 금리는 얼마인가요?

전세보증금대출 금리는 1금융권에 경우 3~4% 정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정부지원 저금리 상품의 경우 1~2%까지도 저금리로 이용이 가능하니 대출 한도와 대출 조건등을 잘 체크하셔서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전세보증금대출 어디서 신청 하나요?

전세보증금대출 신청하는 곳은 대출 상품 소개와 함께 안내해드렸습니다. 가장 중요 한것은 조건 확인도 맞지만, 실제로 빠르게 온라인 접수를 해보고 본인 조건으로는 대출 한도나 금리가 얼마나 적용되는지 실직 적용 조건을 확인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