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대출 썸네일

창업대출 상품별 조건 및 신청내용 총정리

요즘은 취업하는 청년들 보다 창업을 도전하는 청년들이 많이 늘어났습니다. 이에 따라 창업대출을 받으려는 사람들이 많은데요. 창업대출 상품별 조건 및 신청내용 등을 정리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원하시는 상품을 선택하셔서 자금 확보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추가로 부족하신 자본은 아래에 다른 대출 글들을 참고하셔서 자금 확보를 해보시면 좋겠습니다. 하지만 처음에는 너무 무리한 대출보다 사업 운영에 더 고민을 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창업대출 상품 총정리

정부지원 창업대출

정부지원 창업대출

바로 아래에 정부에서 지원하는 창업대출 을 안내해드렸습니다. 온라인 접수를 통해 빠르고 간편하게 진행하고 있습니다. 고객별로 대출 한도나 대출 금리가 다르기에 온라인으로 대출 한도 조회를 해보시길 바랍니다. 대출 서류 또한 온라인으로 접수 받아 신속히 진행하세요.

미소금융 창업대출

미소금융 창업대출

미소금융에서 청년들을 대상으로 저금리로 창업대출을 지원해주고 있습니다. 창업을 예정중이신 분, 창업 초기 운영자금이 필요하신분 그리고 무등록사업자로 창업하시는 분 등 다양한 목적의 창업대출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정확한 조건은 아래 표를 확인해보세요.

구분창업 자금운영 자금시설개선자금긴급생계자금
대출 한도최대 7,000만원최대 2,000만원최대 2,000만원최대 1,000만원
대출 기간최대 6년최대 5.5년최대 5.5년최대 5년
대출 금리연 4.5%연 4.5%연 4.5%연 4.5%

위에 표대로 창업자금, 운영자금, 시설개선자금, 긴급생꼐자금 등으로 나누어 창업대출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위에 내용들을 확인하시고 내게 맞는 창업대출은 무엇인지 그리고 어떤 조건을 가지고 있는지 하나 하나 체크해보시기 바랍니다.

요즘은 비대면 온라인 대출을 진행하고 있어 창업 자금 같은 경우는 최대 7,000만원 까지 지원하고 있습니다. 또한 금리는 연 4.5%로 저금리는 아니지만 심한 고금리는 아니기에 부담없이 이용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대출 기간은 6년까지로 내가 어떤 자금이 필요한지 아래에서 신청하셔서 정확한 가능 한도와 금리를 확인해보세요.

햇살론 대출

햇살론 창업대출

창업대출 외 추가 자금확보가 필요하신 분들을 위해 햇살론 서민대출을 소개해드립니다. 최대한도 3,500만원 까지 가능하며 저신용자 분들도 가능합니다. 아래에서 정확히 내가 얼마까지 대출이 가능한지 그리고 금리는 얼마인지 온라인으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창업대출 FAQ

창업대출 가능한 한도는 얼마인가요?

창업대출 목적에 따라 지원 자금은 다릅니다. 창업 자금의 경우 최대 7,000만원 까지 지원이 가능합니다. 운영자금은 최대 2,000만원 까지 가능하고, 시설개선자금 또한 최대 2,000만원, 긴급생계자금은 최대 1,000만원 까지 가능합니다. 대출을 최대한 많이 받는 꿀팁은 대출 사용 목적을 명확하게 해야 합니다. 사용 목적을 명확하게 할수록 대출을 많이 받을수 있습니다.

창업대출 금리는 얼마인가요?

창업대출 금리는 미소금융 기준 연 4.5% 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정부에서 지원 해주는 대출이므로 저금리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창업을 처음 하시는 청년분들이라면 저금리로 대출을 이용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신용점수가 좋지 못한 분들도 저금리로 이용할 수 있으니 참고하셔서 대출을 진행해보세요.

창업대출 어디서 신청하나요?

창업대출 신청하는 곳을 글에 안내해드렸습니다. 정부지원 대출이 아니더라도 높은 한도를 지원해주는 상품이 많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창업대출 목적을 명확히 하는것과 온라인을 통해 여러곳에 신청해 견적을 받아 비교하는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