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보대출 썸네일

담보대출 상품 내용 조건 및 금리 총정리

대출중 가장 많은 한도의 금액을 받을수 있는 방법이 담보대출 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부동산을 구매할때 가장 많이 이용하게 되는것이 담보대출 인데요. 부동산을 매매하거나 아니면 부동산을 담보로 할 만큼 큰 금액이 필요할때 이용하는데 정확한 의미와 그리고 각종 담보별 상품들을 하나하나 알려드리고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어떤 담보대출이 있고 또 그 담보별 은행 상품이 무엇이 있고 어떤 조건으로 구성되어 있는지 한눈에 알아볼 수 있게 정리했으니 참고하셔서 바로 신청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담보대출 총정리

담보대출이란?

담보대출은 돈을 빌려줄때 부동산이나 경제적 가치가 있는 물건을 맡겨두거나 잡아둠으로써 돈을 돌려받지 못할 때를 대비하게 된다. 이때문에 일반적인 신용대출보다 대출 금액이 크고 금리가 낮은것이 장점이다. 보통은 부동산 구매를 할때 담보대출을 많이 이용하게 되고 대출 금액이 크다는 이점 때문에 큰 자금이 필요한 사람들이 담보를 이용해 대출을 많이 하기도 한다.

담보별 담보대출

맡기는 담보별로 담보대출이 다르게 되는데, 앞서 말했듯이 경제적 가치가 있다면 모두 담보로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어떤 담보를 이용해 대출을 받을수 있는지 그리고 대출 상품은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지 등 신청까지 확실히 알아보겠습니다.

주택 담보대출

주택 담보대출

개인 주택이나 아파트 등을 담보로 대출을 받는 대출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집을 분양 받거나 매매할때 주택담보대출을 이용하게 되는데요. 이 주택담보대출은 앞서 설명 한것처럼 신용대출 같은 대출 보다 수월하게 그리고 더 큰 자금을 빌릴수 있습니다.

그리고 대출 기간도 짧게는 10년 길게는 30년 이상 까지도 나눠서 대출금을 납부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급한 사업자금이나 다른 투자금을 마련하기 위해 부동산을 담보로 대출을 이용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자동차 담보대출

자동차 담보대출

본인이 갖고 있는 자동차를 담보로 대출을 받게 되는 자동차담보대출 입니다. 부동산 뿐만 아니라 자동차도 경제적 가치가 있기 때문에 급한 사정이 있는 분들은 자금 확보를 위해 많이 이용하고 계십니다. 금융권은 물론 대부업체 등 여러곳에서 많은 상품들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가장 조건이 좋고 합리적인 상품들을 아래글에 소개했습니다.

참고하셔서 내게 맞는 상품은 무엇인지, 그리고 이용하려는 상품 조건과 구성을 어떻게 되어 있는지 상세하게 확인해보시고 자동차담보대출을 신청해보시기 바랍니다.

토지 담보대출

토지 담보대출

토지를 담보로 대출을 받는 토지담보대출 입니다. 토지를 이용해 대출을 받을때 필요한 부분 어떻게 해야 대출 신청이 빠르고 승인이 날지, 상품별 한도 및 금리 등 다양한 토지담보대출 관련해 작성한 글입니다. 실제 경험을 토대로 확실한 정보만 나열했으니 참고하셔서 부족함 없는 정보가 되길 바랍니다.

전세보증금 담보대출

전세보증금 담보대출

전세보증금을 담보로 대출을 받는 상품입니다. 전세보증금 담보대출 은 집주인에게 허가를 구해야 더 좋은 조건의 담보대출을 받을수 있습니다. 물론 집주인에게 허가 없이 이용도 가능하지만 굉장히 제한적이기 때문에 본인이 필요한 조건을 잘 생각하셔서 선택해야 합니다. 각 은행별 조건 및 금리 등 그리고 신청하는곳까지 정리했으니 참고하셔서 진행해보세요.

상가 담보대출

상가 담보대출

상가담보대출 또한 2가지 목적으로 담보대출이 이루어집니다. 실제 상가 구매를 위해서 자금이 부족한 분들이 구매할 상가를 담보로 대출을 받게 되는 것이고요. 다음은 추가 사업자금 및 개인 자금이 필요해서 운영중인 상가를 담보로 대출을 하게 됩니다. 여러 금융권에서 운용중인 상품들이 있습니다. 아래 글을 통해 어떤 조건으로 운영되고 있는지 그리고 신청하는방법 까지 바로 알아보세요.

햇살론 담보대출

햇살론 담보대출

햇살론에서 진행하고 있는 담보대출 상품입니다. 최대 4,000만원 까지 지원이 가능한대요. 보통 담보대출을 받고 추가 자금이 필요하거나 담보대출을 받을 만큼 큰 금액이 아닐 경우 이용하고 계십니다. 저신용자도 가능하며 온라인으로 쉽고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무료로 한도 조회를 해보고 가능 여부를 판단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