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보증금 담보대출 썸네일

전세보증금 담보대출 조건 및 한도 금리 총정리

살다보면 급한일이 생기기 마련이죠. 하지만 지인한테 돈을 빌리기도 애매하고 그렇다고 다른 대출도 어려운 상황에서 전세보증금 담보대출 을 이용하는 고객들이 많습니다. 그렇다면 어떤 조건으로 대출이 가능한지, 그리고 상품별 한도나 금리는 얼마인지 등 상세하게 알아보는 포스팅을 해보겠습니다.

전세보증금 담보대출을 신청하는곳도 안내해드렸으니 참고하시고, 추가적으로 급한돈이 필요하신 분들은 아래글을 통해 비상금대출도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전세보증금 담보대출 내용 총정리

전세보증금 담보대출 어디서 신청할 수 있나요?

전세보증금을 담보로 하는 대출은 1금융권들 에서는 기피하는 경향이 많습니다. 때문에 상품 자체가 1금융권에는 별로 없는데요. 그래서 2금융 3금융까지 생각해서 신청하셔야 합니다. 바로 아래에 전세보증금 담보대출 신청하는곳을 안내해드렸습니다. 개인마다 신용등급, 한도에 따라 금리나 조건들이 다르니 가장 정확한건 온라인을 통해 무료 견적을 받아보시는게 좋습니다.

전세보증금 담보대출 한도는 얼마인가요?

전세보증금 담보대출 한도

전세보증금 담보대출 한도는 보통 보증금에 7~90%정도로 대출이 가능합니다. 물론 이 기준은 각 상품에 따라 다른대요. 상품들을 비교해보면 70%까지 가능한곳과 90% 가능한곳의 금리 차이가 꽤나 있었습니다.

즉, 금리가 높은곳은 90%까지도 대출이 가능하지만, 금리가 낮은 대신 한도가 낮을수 있는 곳이 많았습니다.

전세보증금 담보대출 금리는 얼마인가요?

전세보증금 담보대출 금리

전세보증금 담보대출 금리는 상품에서 보통 7~20% 까지 얘기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광범위한 금리는 사실 직접 견적을 받아봐야 정확히 나오는데요. 금리가 개인마다 다른 이유는 신용등급에 따라 차등 적용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신용등급이 좋으신분들이 금리에 있어 저금리로 이용할 수 있는 더 유리한 조건이 성립됩니다.

전세보증금 담보대출 집주인 동의가 있어야 하나요?

전세보증금 담보대출 집주인 동의

전세보증금 담보대출을 받을때 집주인 동의가 없어도 가능합니다. 하지만 1금융권에 경우 앞에서 말씀드린대로 상품을 지원하는 곳이 많이 없습니다. 있더라도 1금융권에 경우 집주인 동의가 있어야만 대출이 가능합니다.

그럼으로 집주인 동의가 있는 경우는 1금융권 상품, 동의가 없어도 되는 상품의 경우는 2금융권 이하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햇살론 대출

햇살론 전세보증금 담보대출

급한 대출이 필요한 경우 햇살론 대출을 소개해드립니다. 저신용자들도 이용이 가능한 대출로 최소한의 소득만 입증된다면 최대 3,500만원 까지 지원이 가능합니다. 서민을 위한 정부지원 대출로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계시는 대출입니다. 바로 아래에서 무료 한도 조회를 통해 내가 얼마까지 대출이 가능하고 금리는 얼마가 적용되는지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