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대출 썸네일

공무원대출 BEST 상품 금리 신용 및 조건 총정리

많은 소득은 아니지만 철통 밥그릇인 공무원 분들은 은행에서 좋아하는 대출 고객입니다. 그래서 공무원대출 이라는 대출 상품도 따로 가지고 있기도 하고 없더라도 직장인대출을 통해 좋은 조건의 대출을 받을수 있습니다. 꾸준하게 소득이 생기고 그 소득이 끊키지 않는 다는 신뢰 때문에 가능한대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공무원대출 관련 상품들과 어떤 조건으로 설정되어 있는지 알아보고 금리 또한 저렴한 대출들로 추려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하셔서 자금 확보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공무원대출 상품 소개

정부지원 공무원대출

정부에서 지원하고 있는 공무원대출 입니다. 저금리로 높은 한도까지 대출이 가능한대요. 온라인을 통해 쉽고 빠르게 대출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서류 또한 온라인으로 진행하기 접수도 빠르고 심사 및 일처리가 빠르게 된다는 장점이 있네요. 바로 안내해드렸으니 참고하셔서 공무원대출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하나은행 공무원대출

하나은행 공무원대출

하나은행에서 공무원연금법 적용대상 재직 공무원 및 공무원 시험 최종합격자를 대상으로 신용대출을 해주고 있습니다. 아래 조건을 통해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대출 대상공무원연금법 적용대상 재직 공무원 및 공무원시험 최종합격자
대출 한도최대 2억원 (마이너스 통장대출시 최대 5,000만원)
대출 금리최저 연 7.7%
대출 기간최대 5년

최대 2억원 한도 까지 대출 가능한 상품입니다. 현재 금리는 최저 연 7.7%정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확실히 공무원이라 일반 직장인들보다 많은 금액을 대출해주고 있네요. 조건을 확인하시고 온라인으로 신청해보시기 바라겠습니다.

KB국민은행 공무원대출

국민은행 공무원대출

KB국민은행에서도 공무원을 대상으로 신용대출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최대 3억원으로 앞서 소개해드린 하나은행 보다 더 높은 한도로 대출을 해주고 있네요.

대출 대상정규직 공무원 및 교직원 대상
대출 한도최대 3억원
대출 금리연 최저 5.92% ~ 6.82%
대출 기간최대 10년

국민은행은 최대 3억원까지 지원해주고 있고 금리 또한 저금리로 진행하고 있네요. 대출 기간도 최대 10년으로 하나은행보다 더 좋은 조건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일단 제공하는 기준상 조건은 더 좋지만 실제 내겐 어떤 조건이 적용되고 얼마까지 대출이 되는지 직접 견적을 받아 보고 비교해보는것이 중요합니다.

공무원연금관리공단 대출

공무원연금공단 대출

공무원 연금관리공단에서 진행하고 있는 대출 사업입니다. 여유 자금이 필요한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재직 기간 1년이상된 공무원이라면 모두 신청이 가능하니 아래 조건을 확인해보세요.

대출 대상여유자금이 필요한 공무원
재직기간 1년 이상으로 예상퇴직급여의 1/2의 대부한도 최대액에 미달하는 공무원
대출 한도최대 2,000만원
대출 금리3개월 단위 변동금리
대출 제한 사유– 6개월 이상 연속적으로 연금대출 연체가 지속된 경우
– 신용점수가 514점 이하
– 정년, 명예퇴직 예정자 중 퇴직급여를 사전 청구한 후 대출을 신청하는 경우
– 퇴직 이후에 대출을 신청하는 경우
– 1회계연도 중 2회 이상 신청하는 경우
– 공단 채무액이 예상퇴직급여의 1/2을 초과하거나 공단 채무액과 공무원 금융기관 협약대출 잔액의 합계액이 예상퇴직급여를 초과할 경우
– 개인회생자, 신용회복지원자, 파산자 등
– 공단 대출금을 연체중인 공무원

대출 한도는 금융권이 아니기에 최대 2,000만원 까지만 지원하고 있습니다. 또한 금리는 변동금리라고 지정해있고 정확한 금리를 기재하고 있지 않아 직접 상담원과 확인해야 합니다. 참고하셔서 공무원대출 신청해보세요.

신한은행 공무원대출

신한은행 공무원대출

신한은행에서 4개월 이상 재직한 일반직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공무원대출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최소 조건만 갖추고 있다면 공무원 누구든지 신청이 가능한 대출입니다.

대출 대상4개월 이상 재직중인 일반직 공무원 및 국공립 교사
만 19세 이상 내국인
직장가입자로 건강보험료를 납입 중인 고객
대출 한도최대 2억원 / 마이너스 통장 최대 1억원
대출 금리최저 연5.95% ~ 7.21%
대출 기간최대 20년

최대 2억원 까지 가능한 대출입니다. 마이너스 통장 대출시에는 최대 1억원 까지 가능하며 최대 20년까지 대출기간이 설정할 수 있습니다. 천천히 오랜 기간 사용할 수 있는 공무원대출 입니다.

농협은행 공무원대출

농협은행 공무원대출

농협은행에서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최대 2억 5천만원까지 대출해주는 상품입니다. 3개월 이상 재직중이라면 모두 신청이 가능합니다. 자세한 조건은 아래표를 확인해보세요.

대출 대상공무원, 사립학교 교직원 등 우량기업에 3개월 이상 정규직으로 재직 중인 자
대출 한도최대 2억 5천만원
대출 금리최저 연6.44% ~ 6.84%
대출 기간최대 10년

대출 한도는 최대 2억 5천만원 까지 지원하고 있고 대출 금리는 최저 연6.44% 입니다. 대출 기간은 상환 방식에 따라 달라지는데, 일시상환대출시 1년이내(1년 단위 연장가능), 원리금균등할부상환시 10년이내, 마이너스통장 이용시 1년(1년 단위 연장 가능) 으로 운영중에 있는 대출입니다.

햇살론 대출

햇살론 공무원대출

햇살론에서도 재직 활동만 확인된다면 공무원 분들에게 대출을 지원해주고 있습니다. 만약 자금 대출이 추가로 필요하다거나 위에 조건이 까다로워 다른 대출이 필요하다면 사용해보시면 좋습니다. 저신용자들도 가능한 저금리 대출로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공무원대출 FAQ

공무원대출 한도는 얼마까지 가능한가요?

공무원대출 한도는 제가 소개해드린 1금융권 상품 기준 최대 2억 5천만원 까지 가능합니다. 하지만 연금공단에서 진행하는 공무원대출은 최대 2,000만원 까지만 한도가 가능하니 원하시는 조건을 보고 대출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공무원대출 금리는 얼마인가요?

공무원대출 금리는 평균 5~7%사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공무원 분들은 소득이 확실하고 재직 기간도 정년까지 보장되어 있기에 대출 한도나 금리 또한 저금리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대출 상품을 잘 보시고 본인에게 맞는 대출을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