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혼부부 버팀목 전세자금대출 썸네일

신혼부부 버팀목 전세자금대출 TOP 6 금리 조건 총정리

신혼부부들이 주거 안정을 위해 대출을 받을때 대표적인 상품이 신혼부부 버팀목 전세자금대출 입니다. 하지만 이 외에도 좋은 대출 상품들이 많이 있는데요. 정부에서 지원해주기 때문에 저금리로 좋은 혜택을 누릴수 있습니다. 신혼부부들이 이용하기 좋은 7가지 대출을 소개해드릴테니 참고하셔서 주거 안정을 위한 발디딤이 되기 바라겠습니다.

신혼부부대출 정리

정부지원 신혼부부대출

정부지원 신혼부부 버팀목 전세자금대출

바로 아래에 정부에서 지원하고 있는 신혼 부부 대출 을 안내해드렸습니다. 요즘 신혼부부 분들이 주거 안정을 위해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 대출로 초 저금리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온라인을 통해 접수 받고 있기에 빠른 신청을 통해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대출 지원 자금 소진시 까지 지원하고 있습니다.

신혼부부 버팀목 전세자금대출

신혼부부 버팀목 전세자금대출 안내

우선 많은 분들이 이용하는 신혼부부 버팀목 전세자금대출 입니다. 부부합산 연소득 5천만원 이하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한대요. 넉넉한 대출 한도를 가지고 있지는 않습니다.

대출 대상부부합산 연소득 5천만원 이하
순자산가액 3.25억원 무주택 세대주
대출 한도수도권 1.2억원 / 수도권 외 0.8억원 이내
대출 금리최저 연 1.8% ~ 2.4%
대출 기간최대 10년

대출 한도는 수도권 기준 1.2억원 까지 가능합니다. 사실 요즘 전세자금으로 1.2억원으로는 거의 원룸정도 밖에 구할 수 없는데요. 그래서 사실상 신혼부부분들이 이용하기 조차 애매할 수 있습니다. 자금이 많이 부족한 사회초년생 신혼부부들이 급하게 사용하기도 합니다. 연이자는 최저 1%대로 저금리 상품이라 부담없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신혼부부전용 전세자금대출

신혼부부전용 전세자금대출

이번 대출 상품도 많은 신혼부부들이 이용하고 있는 대출인데요. 사실 이 상품을 신혼부부 버팀목 전세자금대출 로 설명해놓은 글들이 많습니다. 정확히는 위에 대출이 버팀목 상품이고 지금 소개해드리는 대출은 그냥 신혼부부전용 대출입니다.

대출 대상부부합산 연소득 6천만원 이하
순자산가액 3.25억원 이하 무주택 세대주
대출 한도수도권 최대 3억원, 수도권 외 2억원 이내 (임차보증금의 80% 이내)
대출 금리최저 연 1.2% ~ 2.1%
대출 기간최대 10년

최대 한도 수도권 기준 3억원 까지 가능한 대출입니다. 3억원 이라면 지방 기준 30평대까지도 가능하고 시로 구분되는 도시는 20평대 까지도 가능한 금액입니다. 그래서 전세를 구할때 가장 많이 사용하게 되는 신혼부부대출인데요. 금리도 1~2% 대로 저금리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신혼부부이면서 전세를 구한다면 꼭 사용하게 될 대출입니다.

주택구입자금 신혼부부대출

주택구매 신혼부부대출

만약 전세보다 주택 구매를 고민하고 계시는 분들을 위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신혼집 구일을 고민하는 신혼부부들을 위해 정부에서 지원하는 대출 입니다. LTV 70% 까지 지원되며 최대 3.1억원까지 지원됩니다.

대출 대상부부합산 연소득 7천만원 이하
순자산가액 4.58억원 이하 무주택 세대주
생애최초 주택구입자
대출 한도최대 3.1억원 이내 (LTV 70%, DTI 60%)
대출 금리연 1.85% ~ 연 2.7%
대출 기간최대 30년

신혼부부중 생애최초로 주택을 구입한다면 대출 대상에 포함됩니다. 최대 3억원 까지 대출이 되며 금리 또한 1~2% 저금리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만약 전세를 살려다 금액 차이가 크지 않다면 그냥 주택을 구매해서 사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신혼희망타운전용 신혼부부대출

신혼희망타운 신혼부부대출

요즘 정부에서 공공아파트 공급함으로써 신혼희망타운이 많이 생겨나고 있죠?? 신혼희망타운은 신혼부부전형이 따로 있을 정도로 신혼부부들에게 많은 지원을 해주고 주거안정을 위해 지어지고 있습니다. 이런 신혼희망타운 입주시 적용 되는 신혼부부대출 입니다.

대출 대상LH가 공급하는 주거전용면적 60㎡ 이하의 신혼희망타운 주택 입주자
대출 한도최고 4억원 이내 (주택가액의 최대 70%)
대출 금리연 1.3% (고정금리)
대출 기간최대 30년

최대한도 4억원 까지 가능한 대출입니다. 금리는 연 1.3% 고정금리로 엄청난 저금리네요. 신혼부부들이 주거 안정을 위해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는 대출입니다. 대출 기간도 30년으로 넉넉하니 평생 살면서 갚을수 있는 돈이죠.

햇살론 대출

햇살론 신혼부부전용 버팀목 전세자금대출

만약 위에 소개해드린 전세 및 주택 구매 대출로도 부족하다면 정부에서 지원하는 햇살론 대출을 소개해드립니다. 햇살론 대출은 저신용자들도 이용할 수 있는 저금리 정부지원 대출로 부족한 자금을 대출 받을때 많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참고하셔서 필요하다면 신청해보시길 바랍니다.

신혼부부 버팀목 전세자금대출 FAQ

신혼부부 버팀목 전세자금대출 한도는 얼마인가요?

신혼부부 전세자금 대출은 2가지가 있는데요. 버팀목 전세자금대출 한도는 최대 1.2억원 입니다. 그리고 많이 이용하고 계시는 신혼부부 전세자금대출은 최대 3.1억원 까지 대출이 가능합니다.

신혼부부 버팀목 전세자금대출 금리는 얼마인가요?

신혼부부 버팀목 전세자금대출 금리는 최저 연1%대 부터 2%대 까지 초 저금리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지금 같이 금리가 인상되는 시기에 이런 저금리로 이용할 수 있는건 정부에서 지원하는 대출이기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