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담보대출 썸네일

전세담보대출 금리 및 조건 TOP 상품 총정리

일반적으로 대출시 많이 받게 되는 것이 신용대출인데요. 신용대출은 소득 신용등급 등 다양한 조건을 보기에 때로는 받기가 까다로운 경우가 많습니다. 금리가 높은 경우도 많기에 더더욱 그렇죠. 이런 경우 전세담보대출 을 이용한다면 높은 한도와 저금리로 대출을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특히 저신용자분들은 전세담보대출이 더욱 유리 합니다.

그렇다면 이번 포스팅에서는 전세담보대출 로 어떤 조건으로 대출이 가능한지, 그리고 한도나 금리는 얼마인지 등 신청하는곳 까지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정부지원 상품을 소개해드리니 참고하셔서 대출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전세담보대출 신청 내용 총정리

전세담보대출 신청 안내

일반적으로 전세담보대출 자체를 금융사에서 선호하지 않는 담보 대출 방식입니다. 이유는 집주인 허가를 받아야 하기도 하고, 채무 관계가 다소 복잡하게 넘어갈 수 있는 부분이 있어 적극 지원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정부에서 지원하는 전세담보대출 상품이 있는데요. 현재 온라인으로 접수를 받고 있습니다. 바로 아래에 안내해드렸으니 간단하게 전세담보대출 을 신청해서 대출을 진행해보시기 바랍니다.

전세담보대출 한도는 얼마까지 가능한가요?

전세담보대출 한도

일반적으로 전세담보대출 한도는 보증금에 7~90%까지 대출을 해주고 있습니다. 일반적 대출의 경우 70%를 생각하시면 되고 정부지원 상품의 경우 최대 90%까지도 대출 한도를 가지고 있기도 합니다. 하지만 정부지원 상품의 경우 대출 한도가 낮은 경우가 많으니 서로 장단점이 있다고 보면 됩니다. 높은 한도를 원하시면 일반 대출, 저금리의 대출을 원하신다면 정부지원 대출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전세담보대출 금리는 얼마인가요?

전세담보대출 금리

전세담보대출 금리는 최고 법정금리 20%를 넘지 않습니다. 즉 10%내로 이용할 수도 있고, 20%에 가까운 고금리를 이용해야 할 수도 있는데요. 이러한 기준은 개인의 신용도에 따라 달라집니다. 보통 금리의 경우 신용점수에 따라 차등 적용 되는데요. 신용도가 좋은 분들은 저금리로 이용가능하고 신용 점수가 낮은 분들은 비교적 고금리를 이용하게 됩니다.

전세담보대출 집주인 동의가 있어야 하나요?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집주인의 동의는 없어도 됩니다. 하지만 집주인에게 동의를 받고 안받고의 대출 차이가 생기게 됩니다.

집주인의 동의가 필요 없는 경우 대출 조건

집주인의 동의가 없이도 전세담보대출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이때 제약이 생기게 되는데요. 동의를 받지 않으면 1금융권의 대출을 이용할 수 없습니다. 1금융권의 경우 채무 관계를 확실히 하기 위해 집주인의 동의를 구하고 있습니다. 만약 동의를 받지 않는다면 비교적 고금리의 2~3금융권의 대출을 이용하셔야 합니다.

집주인의 동의를 받은 경우 대출 조건

집주인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반대로 장점들이 많습니다. 우선 1금융권 대출을 사용할 수 있으니 전세담보대출시 금리가 저렴해 이자 부담이 적습니다. 하지만 현실적으로 집주인에게 동의를 받는 다는 것이 어렵기도 하고 잘 해주지 않기 때문에 쉽지 않습니다.

햇살론 대출

햇살론 전세담보대출

전세담보대출은 물론 추가 대출도 가능한 정부지원 서민대출 햇살론 입니다. 대출이 추가적으로 필요한분들이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최소한의 소득만 있어도 최대 3,000만원 까지 대출이 가능하기에 많은 서민분들이 사용하고 계십니다. 바로 아래에서 신청이 가능하니 실제 적용 한도와 금리를 알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