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대출 썸네일

청년대출 정부 중소기업 무직자 조건 대출 종류 총정리

정부에서 청년들을 위한 정책을 많이 내세우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각 금융권에서도 청년대출 상품들을 내놓으며 좋은 조건의 상품들이 많아졌습니다. 그렇다면 청년들이 실질적으로 신청하고 이용할 수 있는 대출 상품들을 알려드리고 신청하는곳 까지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참고하셔서 대출을 충분히 이용해 더 좋은 상황을 만드시고 좋은 조건의 정부 정책을 적극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다만 너무 무리한 대출을 가계 상황을 악화 시킬수 있으므로 적절하게 조절하시기 바랍니다.

청년대출 정부 중소기업 무직자 신청하기

중소기업취업청년 전월세보증금대출

중소기업취업 청년대출

중소기업에 취업한 청년들에게 저금리의 전월세보증금 대출을 해주는 상품입니다. 아래에 조건을 충족한다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니 조건을 확인해보세요.

대출 대상부부합산 연소득 5천만원 이하(외벌이 3천 5백만원 이하)
순자산가액 3.25억원 이하 무주택 세대주
중소.중견기업 재직자 또는 중소기업진흥공단, 신용보증기금 및 기술보증기금의 청년창업 지원을 받고 있는 자
만 19세 이상 ~ 만 34세 이하 청년
대출 금리연 1.2%
대출 한도최대 1억원 이내
대출 기간최초 2년(4회 연장, 최장 10년 이용가능)
신청 시기임대차계약서상 잔금지급일과 주민등록등본상 전입일 중 빠른 날로부터 3개월이내까지 신청
계약갱신의 경우에는 계약갱신일(월세에서 전세로 전환계약한 경우에는 전환일)로부터 3개월이내 신청
대상 주택임차 전용면적 : 85㎡ 이하 주택 (주거용 오피스텔은 85㎡이하 포함)
2억원 이하 주택

위 조건에 해당하신다면 중소기업취업청년 전월세보증금대출이 가능합니다. 엄청난 저금리로 많은 청년들은 물론 신혼부부들도 유용하게 이용하고 있는 상품입니다. 대출 이자와 월세를 잘 계산하셔서 전세에 거주하실지 월세에 거주하실지 잘 판단하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내용 및 신청은 바로 아래에서 확인해주세요.

청년전용 보증부월세대출

청년전용 대출

청년들에게 저금리로 전월세보증금 및 월세를 대출해주는 상품입니다. 마찬가지로 정부지원 상품으로 자세한 내용은 아래 표를 참고해보세요.

대출 대상주택임대차계약을 체결하고 임차보증금의 5% 이상을 지불한 자
대출접수일 현재 성년인 단독세대주
세대주를 포함한 세대원 전원이 무주택인 자
대출신청인과 배우자의 합산 소득이 5천만원 이하인 자
신청 시기임대차계약서상 잔금지급일과 주민등록등본상 전입일 중 빠른 날로부터 3개월이내까지 신청
계약갱신의 경우에는 계약갱신일(월세에서 전세로 전환계약한 경우에는 전환일)로부터 3개월이내에 신청
대상 주택임차 전용면적 60㎡ 이하 주택(60㎡ 이하 주거용 오피스텔 포함)
보증금 5천만원, 월세금 70만원 이하
대출 한도보증금 대출 최대 3,500만원
월세금 대출 최대 1,200만원
대출 금리보증금 연 1.3%
월세금 연 1.0%
대출 기간25개월 만기 일시상환(4회 연장하여 최장 10년 5개월 가능)
상환 방법일시상환

위에 상품은 월세 지원 상품입니다. 하지만 대출 이자를 잘 따져 전세금 대출을 받아 전세에 거주하는게 더 효율적일수도 있습니다. 전세대출과 월세대출을 잘 계산하셔서 내가 어느조건에 대출을 받고 어느곳에 거주하는게 더욱 효율적일지 계산해보시기 바랍니다. 바로 아래에 청년전용 보증부월세대출을 자세하게 확인해보세요.

청년전용 버팀목전세자금

전세자금 청년대출

전세자금이 부족한 청년들에게 청년전용 버팀목 전세자금을 대출해드립니다. 전세대출이 필요하신 청년분들이 이용하기 좋은 정부지원 대출 상품입니다.

대출 대상부부합산 연소득 5천만원 이하, 순자산가액 3.25억원 이하 무주택 세대주(예비세대주 포함)
만 19세 이상 ~ 만 34세 이하의 세대주(예비 세대주 포함)
대출 금리연 1.5% ~ 2.1%
대출 한도최대 2억원 이내(임차보증금의 80% 이내)
대출 기간최초 2년(4회 연장, 최장 10년 이용가능)
신청 시기임대차계약서상 잔금지급일과 주민등록등본상 전입일 중 빠른 날로부터 3개월 이내 신청
대상 주택임차 전용면적 85㎡ 이하 주택
임차보증금 3억원 이하
상환 방법일시상환 또는 혼합상환

청년들이 이용하기 좋은 전세대출입니다. 1~2%밖에 안되는 저금리로 최대 2억원까지 지원이 가능한 상품이라 취업을 해 전세가 필요한 청년층들이 많이 사용하고 있는 상품입니다. 현재 금리 인상으로 대출시 부담스러운 이자지만 정부에서 지원해 저금리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더 자세한 내용이나 신청은 아래를 확인해주세요.

청년 주거안정 월세대출

청년 월세대출

월세 부담으로 고민인 청년들에게 청년 전용 주거안정 월세자금을 대출해주는 상품입니다. 아래에 정확한 조건을 확인하시고 신청해보세요.

대출 대상(우대) 취업준비생, 희망키움통장 가입자, 근로장려금 수급자, 사회초년생, 자녀장려금 수급자, 주거급여수급자
(일반) 부부합산 연소득 5천만원 이하
(공통) 부부합산 순자산가액 3.25억원 이하
대출 금리(우대) 연 1.0%
(일반) 연 1.5%
대출 한도최대 960만원 (월 40만원 이내)
대출 기간2년 (4회 연장, 최장 10년 이용 가능)
신청 시기임대차계약서 민기일이내에서 대출 신청
대상 주택임차 전용면적 85㎡ 이하 주택
보증금 1억원 이하 및 월세 60만원 이하
상환 방법일시 상환

취업이나 학업으로 월세살이를 하는 청년들에게 월세대출을 해주고 있는 상품입니다. 정부지원 상품으로 1%대 라는 파격적인 저금리로 지원해주고 있습니다. 대출 한도는 최대 960만원 까지 지원이 가능하며 월 40만원 이내에 거주하는 월세만 가능합니다. 더 자세한 내용과 신청은 아래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버팀목전세자금 대출

청년 전세자금대출

청년 및 근로자 서민들의 주거안정을 위해 출시한 전세자금 대출 입니다. 청년들의 주목적은 아니지만, 마찬가지로 저금리로 청년들도 충분히 이용 가능한 상품이기에 소개해드립니다.

대출 대상부부합산 연소득 5천만원 이하, 순자산가액 3.25억원 이하 무주택 세대주
대출 금리연 1.8% ~ 2.4%
대출 한도수도권 1.2억원, 수도권 외 0.8억원 이내
대출 기간2년 (4회 연장, 최장 10년 이용 가능)
신청 시기임대차계약서상 잔금지급일과 주민등록등본상 전입일 중 빠른 날로부터 3개월 이내까지 신청
대상 주택임차 전용면적 85㎡ 이하 주택
임차 보증금
– 일반가구 및 신혼가구 : 수도권 3억원, 수도권 외 2억원
– 2자녀 이상 가구 : 수도권 4억원, 수도권 외 3억원

청년부터 신혼 및 일반 서민들 모두 이용 가능한 전세자금 대출 상품입니다. 위에 청년들 대상 전세자금대출 보다 이자가 조금더 비싸지만 그래도 저금리를 띄고 있어 충분히 사용하면 좋은 조건의 상품입니다. 자세한 내용 및 신청은 아래를 확인 해보세요.

노후 고시원 거주자 주거이전 대출

고시원 청년대출

노후된 고시원에 거주하는 청년이나 서민들을 대상으로 이전 전세자금 대출을 지원해주는 상품입니다. 기존에 너무 노후된 고시원에 거주하고 계시다면 지원받아 전세들어가는것도 방법입니다.

대출 대상스프링쿨러를 미설치한 노후고시원에 3개월 이상 거주중인 연소득 4천만원 이하, 순자산가액 3.25억원 이하 무주택 세대주
대출 금리연 1.8%
대출 한도보증금 최대 5천만원
대출 기간2년 (4회 연장, 최장 10년 이용 가능)
대상 주택임차 전용면적 60㎡ 이하
임차 보증금 5천만원 이하
상환 방법일시상환 또는 혼합상환

너무 노후된 고시원에 살고 계신다면 전세자금 대출 이자를 잘 계산하셔서 현재 내고 계신 월세와 차이가 없다면 이전 하시는게 더 효율적입니다. 생각보다 전세대출 이자가 월세보가 싼 경우가 많으니 잘 판단하셔서 진행해보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해주세요.

햇살론 청년대출

햇살론 청년대출

햇살론에서 지원하는 대출입니다. 위에 대출 조건이 맞지 않거나 추가 자금 확보가 필요하신 분들을 위해 소개해드리고 있습니다. 쵀대 3,000만원 까지 대출이 가능한 상품으로 정부에서 지원하고 있습니다. 바로 아래에서 내 대출한도 를 무료로 확인해보세요.

청년대출 FAQ

청년대출 한도는 얼마인가요?

청년대출 목적은 다양하지만 대부분 전월세보증금 대출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청년들의 주거안정을 목표로 정부에서 지원해주고 있기 때문인데요. 최대 한도는 전세 기준 2억원 이내로 가능합니다. 상품별 목적별 다르기에 직접 위에 안내해드린 상품을 보고 참고하시는게 좋습니다.

청년대출 금리는 얼마인가요?

청년대출 금리는 대부분 정부지원 상품으로서 저금리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무려 3%이내 최저금리로는 1% 금리도 있으니 청년들도 부담없이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청년대출 어디서 신청하나요?

청년대출 신청하는 곳은 위에 상품별 하단에 안내해드렸습니다. 정부의 지원으로 정말 많은 저금리 상품들이 있으니 하나 하나 조건들을 체크해보시고 본인에게 해당되는 상품을 신청해서 이용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