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지원 서민대출 썸네일

정부지원 서민대출 햇살론 총정리 및 신청하는곳

인플레이션으로 인한 물가 상승으로 점점 더 가계 상황이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어려운 가계 상황으로 정부지원 서민대출 을 받아야 하는 분들이 늘고 있는데요. 하지만 무작정 아무곳에서 받기 보다 정확한 대출 상품을 골라 상담 받는 것이 중요 합니다.

그렇다면 어떤 상품을 정부가 지원해주는지 어디서 받을수 있는지 다양한 정보를 알려드리고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어려운 상황 조금이나마 힘이 되시는 글이 되길 바랍니다.

정부지원 서민대출 신청하는곳

전세계적으로 금리가 인상되며 대출 상품 이용에 부담이 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어려운 상황에 또 대출을 받지 않으면 안되는 상황인데요. 그렇다면 정부가 지원해주는 저금리 상품을 찾고 신청하는게 중요합니다. 꼭 1금융이 아니더라도 정부지원 서민대출 을 신청하는게 중요하니 바로 아래에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정부지원 서민대출 조건

정부지원 서민대출

정부지원 서민대출 을 이용하시기전에 내가 조건이 부합하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조건이 맞지 않더라도 아래에 가능한 상품들을 안내해드리니 최대한 여러곳에서 상담신청을 하며 가능 유무를 체크해보시는게 좋습니다.

재직 3개월 이상 직장인

대출에서 중요한 조건은 먼저 갚을 능력이 있냐는 것입니다. 근로소득이 있다는 것을 증명해야 하는데요. 3개월 이상 근로 했다는 것을 소득증명을 한다면 어느정도 상품들을 전부 이용할 수 있습니다.

직장인이 아니더라도 사업자, 프리랜서 등 소득을 증명할 수 있는 직업군들은 모두 이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일용직이나 아르바이트를 하시는 분들도 급여를 받았다는 추가 서류만 제출 한다면 대출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통장으로 3회 이상 급여 수령

재직중이라는 것도 중요하지만, 서류 조작이 많아. 내 통장으로 3회 이상 급여가 수령되었다는 확인이 필요 합니다. 사업자나 프리랜서 분들은 근로명세서가 없는 경우도 있기에 단순하게 통장으로 3회 이상 급여 받은 기록으로 증명이 되곤 합니다.

최근 3개월 이내 10일 이상 연체기록이 없는 고객

대출전에 이미 다른 상품을 이용중이고 또한 연체가 쌓여 있다면 대출이 불가능 하다 봐야 합니다. 은행권에서는 변제 능력이 전혀 없다고 판단하기에 대출심사에서 대부분 떨어지고 있습니다. 항상 대출 계획을 하고 있는 분들은 미리 연체가 되지 않도록 항상 주의해야 합니다.

위에 최소한의 조건을 말씀드렸습니다. 물론 상품마다 조건들이 다르지만, 유연하게 여러 상품을 선택하시려면 필요한 조건들입니다. 이점 참고하셔서 이용해보세요.

햇살론 서민대출 신청하는곳

햇살론

햇살론 상품도 정부지원을 받는 상품입니다. 비교적 저금리로 이용할 수 있고, 까다롭지 않는 조건으로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저신용자 분들도 가능한 상품이니 간단하게 상담 신청을 해보시는것을 추천드리고 있습니다.

대출 추가 정보

서민대출 대부분은 서민분들이 이용하는 상품이기에 연봉이 높은 분들은 이용이 불가능합니다. 연봉 제한은 조금씩 다르기에 정확히 확인해 보는 것이 좋은데요. 대부분 2~4천만원 선으로 제한이 되고 있습니다. 평균 연봉을 가진 분들도 충분히 이용가능하니 꼭 확인 해보시기 바랍니다.

어려운 상황이지만, 너무나 무리하게 대출을 이용하신다면 추후 더 상황이 악화될수도 있습니다. 항상 현명하고 유연하게 대출을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하루 빨리 좋은 상황이 오시길 기도합니다.

정부지원 서민대출 FAQ

정부지원 서민대출 한도는 얼마인가요?

정부지원 서민대출 한도는 상품마다 다른대요. 대표적인 햇살론 상품의 경우 최대 한도는 3,000만원 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최대 한도라고 해서 사실상 다 대출이 가능한 것은 아니고, 본인의 소득이나 개인 신용도에 따라 달라집니다. 이런 기준들은 각 상품별 달라 모두 견적을 받아 보고 실제 한도와 금리를 비교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정부지원 서민대출 금리는 얼마인가요?

정부지원 서민대출 금리는 최저 4%대 부터 시작합니다. 정부가 지원한다고 해서 항상 저금리로 진행 되는 것은 아닙니다. 정부지원 상품이지만 만약 신용점수가 낮은분들은 10%대의 고금리를 이용해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꼭 본인의 상황을 잘 체크하시고 어떤 대출이 효율적일지 잘 견적을 받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