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지담보대출 썸네일

토지담보대출 금리 한도 및 BEST 상품 총정리

이번 포스팅에서는 토지담보대출 관련해 금리 및 한도 그리고 어떤 상품들이 있는지 총정리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본적으로 정부에서 정해주는 담보 대출 비율이나 금리 등이 있지만 그 범위내에서 상품별로 조건이 다른것은 사실 입니다. 때문에 정확히 어떤 상품들이 있고 어떤 조건이 있는지 알아야 좀더 유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런 조건들을 다 체크하고도 승인이 거절되거나 대출 한도나 심사 기간이 길어지는 경우도 많죠. 이럴때 필요한 방법이나 노하우를 소개해드리니 참고하셔서 넉넉한 자금 확보가 되시길 바랍니다.

토지담보대출 상품 총정리

신한은행 토지담보대출

신한저축은행 토지담보대출

신한은행에서 제공하고 있는 토지담보대출 입니다. 부동산을 보유한 고객 만 19세 이상이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사실상 담보대출 이기에 신용이 크게 중요치는 않지만 금리에 있어 차등 적용이 되고 있습니다.

대출 대상부동산을 담보로 제공하고 대출을 받고자 하는 개인
대출 한도신용평점에 따라 차등 적용
대출 금리연 5% ~ 19.9% 이내 (신용등급에 따라 차등 적용)
대출 기간6개월 ~ 10년

대출 한도는 정부에서 제공하는 지역별 담보 가능 비율에 따라 달라집니다. 보통 최대한도는 정부에서 지정해준 한도 비율에 따르고 신용등급에 따라 개인의 가능 한도는 달라집니다. 마찬가지로 신용등급 자체는 신청이나 대출받을때 영향이 크게 없지만, 금리 사용에 있어 신용등급이 좋아야 저금리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대백저축은행 토지담보대출

대백저축은행 토지담보대출

대백저축은행에서 제공하는 토지담보대출 입니다. 개인 및 사업자들을 대상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정확한 조건은 아래표를 확인하시고 신청해보세요.

대출 대상개인, 개인사업자, 법인사업자
대출 한도개인 : 최대 8억원
개인 및 법인사업자 : 최대 40억원
대출 금리연 4.5% ~ 9%
대출 기간최대 5년

대출 금액 5천만원 이하는 수입인지 비용이 없지만, 5천만원 초과시 대출금액별 수입인지 비용이 차등 부과 됩니다. 수입인지 비용은 대출 고객과 저축은행이 50%씩 부담하고 있습니다. 아래를 통해 토지담보대출 신청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조은저축은행 토지담보대출

조은저축은행 토지담보대출

조은저축은행에서 토지를 담보로 대출을 해주고 있습니다. 아래 정확한 조건을 보시고 판단해서 진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대출 대상개인신용평점 하위 10% 이상 인 개인 및 사업자
수도권 소재 토지 소유자
대출 한도개인 : 최대 8억원
사업자 : 소요자금 범위내/담보가의 70% 이내
대출 금리최저 연7.5% ~ 최고 연 20% 이내
대출 기간최대 5년

대출 부대비용인 인지세는 대출금 5천만원 이하까지는 면제 됩니다. 하지만 5천만원 초과시 아래처럼 차등 부과되니 정확한 수입인지 비용을 확인해보세요. 인지세는 고객과 은행이 50%씩 각각 분담 합니다.

대출 금액인지세액
5천만원 이하면제
5천만원 이상 ~ 1억원 이하70,000 원
1억원 초과 ~ 10억원 이하150,000 원
10억원 초과350,000 원

인천저축은행 토지담보대출

인천저축은행 토지담보대출

인천저축은행에서 진행하고 있는 토지담보대출 입니다. 마찬가지로 개인 및 사업자에게 담보로 대출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상품별로 대출 한도나 금리가 조금씩 다른대요. 인천저축은행은 저신용자분들에게 좀더 유리한 금리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대출 대상개인 및 사업자
대출 한도감정가의 70%
대출 금리최저 7% ~ 최고 12%
대출 기간최대 5년

인천저축은행은 최저 금리는 타 상품들보다 높지만, 최고 이율은 12%로 비교적 낮습니다. 때문에 저신용자 분들은 이곳을 이용하는게 금리 면에서 유리할 수 있습니다. 물론 대출 한도 또한 확인해봐야 하지만, 위에 조건표를 참고하시고 직접 상담 받고 한도 등을 정확히 체크해보시고 비교하는게 좋습니다.

정부지원 토지담보대출

정부에서 지원하는 상품로 이루어진 토지담보대출 입니다. 우리은행 토지담보대출 로 여러금융권에서도 진행하고 있기에 바로 아래에 안내해드린 곳에서 체크하시고 비교해보시면 좋습니다. 대출 금리 한도 또한 유리하게 설정되어 있어 많은 고객분들이 이용하고 계시네요. 참고하셔서 토지담보대출을 무리 없이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햇살론 대출

햇살론 토지담보대출

토지담보대출을 이용하시다가 혹시 부족한 자금이나 추가 대출이 필요한 분들을 위해 소개해드립니다. 다양한 담보로 대출이 가능하고 신용만으로도 대출이 가능한대요. 저신용자분들도 이용할 수 있는 저신용자 정부지원 대출이라 수요가 많은 대출 입니다. 무료 한도 확인을 통해 정확한 견적을 받아보세요.

토지담보대출 빠르게 승인 받는 방법은 무엇인가요?

대출을 이용하시다 보면 조건이나 여력이 충분한대도 거절되거나 시간이 딜레이 되는 경우가 많은대요. 이 경우 빠르게 승인 되거나 더 높은 한도를 대출 받는 꿀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자금 사용 목적을 명확하게 하기

간혹 여유자금을 위해 사용하겠다거나 목적을 불분명하게 기재해 심사를 기다리는 분들이 있습니다. 이 경우 목적이 명확하지 않기 때문에 은행권에서는 거절하거나 대출 한도를 낮출수 있습니다. 항상 자금 대출시에는 목적을 명확하게 그리고 정확한 용도를 기재하는 것이 중요 합니다.

토지 조서 작성하기

토지담보대출시 대출 담당자에게 토지 주소만 전달하고 끝이 아닙니다. 이런 토지 조서는 담당자에 몫이기에 뒤로 밀어버리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그래서 토지 조서를 작성해 같이 넘겨준다면 담당자의 일거리가 줄어들어 빠르게 대출 심사에 들어가게 됩니다.

빠른 서류 제출

또한 담당자가 요구하는 서류를 빠르게 준비해서 제출한다면 당연히 승인 기간은 더욱 짧아지고 대출 조건도 유리하게 작용됩니다. 갑자기 눈에 띄는 조건으로 상향 되는건 아니지만 시간상 유리하고 빠르게 진행되어 더욱 확인할 사항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