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만화 사이트

무료 만화 사이트 BEST 5 순위 정리

만화를 좋아하는 분들이 참 많죠?? 가끔 추억속에 만화를 감상하고 싶다던가 최신 만화를 보고 싶어서 여기저기 찾아보고 계실텐데요. 그런 분들을 위해 무료 만화 사이트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하지만 만화를 보기 전에 주의해야 할 부분이 있습니다. 만화 또한 저작물이기 때문에 무작위 배포에 있어 무척 예민합니다.

그래서 무작위 배포 사이트가 아닌 공식적으로 운영 중인 무료 만화 사이트를 소개해 드리니 참고하셔서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무료 만화 사이트 순위

직접 이용해 보고 가장 안전하고 많은 자료가 있는 곳들로 선정했습니다. 추가로 다른 콘텐츠도 볼 수 있는 사이트도 있으니 알아둔다면 꿀 사이트가 될 것임을 확신합니다. 다만 공식 사이트이기 때문에 간단한 가입 후에 이용이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미툰

미툰 사이트

소개해 드리는 미툰 사이트는 무료 만화 사이트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고전 무협 만화는 물론 스릴러 액션 등 최신 만화도 함께 감상할 수 있습니다. 또한 최근 유행하는 웹툰 또한 같이 이용이 가능한 곳이니 참고해서 즐겨보세요. 기본적으로 매일 매일 연재되는 연재 만화가 있고 이미 완결이 난 완결 만화도 있어 취향껏 즐길 수 있습니다.

싸다파일

싸다파일 웹하드 사이트

싸다파일은 만화는 물론 다양한 영상 콘텐츠도 함께 존재합니다. 최신 애니 그리고 영화, 드라마 등 꼭 알아두면 좋은 사이트입니다. 만화도 감상할 수 있고 웹툰도 있지만 이런 영상 콘텐츠도 있으니 한 곳에서 다양한 자료를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죠. 기본적으로 가입만 하더라도 공식 사이트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니 먼저 무료로 이용해 보는 것도 좋은 선택입니다.

파일스타

파일스타 만화

파일스타도 싸다파일과 같은 성격의 사이트입니다. 기본적으로 만화나 웹툰도 감상할 수 있지만 최신 영화, 드라마 애니 등도 함께 이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남성분들이 좋아하는 영상들도 아주 많이 있어 이용자가 굉장히 많은데요. 오픈한지 얼마 안된 신규 사이트인 만큼 자료도 튼실하고 가입시 무료 이용이 가능하니 참고하셔서 마음껏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개인적으로 이런 사이트 들은 꼭 알아두면 좋은 곳이니 꿀팁 사이트로 많이 소개되고 있습니다.

네이버 만화

네이버 만화

네이버에서도 다양한 만화를 무료로 감상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연재되고 있는 작품들은 첫 화부터 무료로 열람할 수 있는데요. 다만 연재가 오래되었거나 완결된 웹툰은 일부 유료로 전환되어 있기도 합니다. 그래서 항상 매일 연재 만화를 챙겨보는 것이 무료로 볼 수 있는 방법이겠죠. 하지만 남녀노소 모두 이용할 수 있는 사이트인 만큼 건전한 만화만 존재하니 이점 참고해서 화끈한 자료는 위에 소개된 곳에서 이용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다음 만화

다음 만화

다음에서도 만화 사이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물론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지만 다음 만화는 금방 유료로 바뀌어 버립니다. 그래서 그날 그날 보는거 아닌 이상 사실상 만화를 보기위해서는 결제를 꼭 해야 하는데요. 무료 이벤트도 별로 없어서 다소 아쉬운 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개인적으로 다음 만화 보다 먼저 추천드린 미툰이나 싸다파일 같은 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을 추천드리고 있습니다.

무료 만화 사이트 이용시 주의사항

최근 무료 만화 사이트도 불법으로 운영되고 있는 곳이 아주 많습니다. 단순하게 저작권을 무시하고 무단으로 불펌을 해와 사이트를 올리는 방식인데요. 사실상 이런 불법 사이트는 수익원이 광고 배너 및 등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사이트도 안전성이 보장되지 않고 사용자도 바이러스 등에 노출되고 있죠.

그래서 항상 그런 불법 사이트는 사용을 하면 안됩니다. 기본적으로 저작물을 무단으로 이용하게 되면 창작자들에게 고스란히 피해가 가게되고 창작자는 더 좋은 창작물을 만들 수 없는 상황에 처하게 됩니다. 결국 나비 효과로 인해 악순환이 반복되는 것이죠. 실제로 웹툰 만화 등 불펌으로 인한 피해로 저작권 시장의 분위기가 냉랭합니다.

그들의 저작물을 소중하게 생각하고 이에 따라 안전하고 공식적인 사이트만 이용하는 것이 기본 중에 기본이고 더 좋은 만화를 보기 위해 소비자들이 갖춰야 하는 기본 소양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럼 제가 소개해 드린 무료 만화 사이트 순위를 확인하시고 재밌는 문화생활을 이어가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