햇살론 대출자격 썸네일

햇살론 대출자격 및 한도 금리 조건 한눈에 정리하기

저신용자분들은 물론 서민분들에게 지원되고 있는 햇살론 대출자격 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정부에서 지원하는 대출로 많은 서민분들에게 공급되고 있는 대표적인 대출 인데요. 기본적으로 대출자격 이나 대출 한도 그리고 대출 금리까지 우리가 알아야 할 내용들을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급한 돈이 필요하신 분들은 위험한 대부업체보다 정부에서 지원하는 서민대출을 이용하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말씀드리는 햇살론 대출도 대표적이지만 소액 대출이나 비상금대출 등 급할때 쓸수 있는 금융권 대출들도 많습니다. 아래에 안내해드리니 참고하셔서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햇살론 대출자격 총정리

햇살론 대출 자격 조건은 어떻게 되나요?

햇살론 대출자격 조건

재직 3개월 이상 직장인

먼저 소득 확인이 되어야 합니다. 당연히 대출 해주는 입장에서는 최소한 꾸준히 갚을수 있는 소득활동이 있는 사람들에게만 대출을 해주고 있습니다. 때문에 최소한 재직 3개월 이상 된 직장인분들에게 대출을 해주고 있습니다.

서민지원대출이지만 햇살론도 마찬가지입니다. 햇살론 또한 직장에 재직 중이어야 하며 최소 3개월 이상을 조건삼고 있습니다.

통장으로 3회 이상 급여수령

사실 위에 재직 3개월 이상 직장인이랑 같은 의미인데요. 추가로 정말 서류상으로만 재직된게 아닌지 확인하기 위해 통장으로 실제 급여를 수령했는지 확인하고 있습니다. 본인 명의 통장으로 3회이상 급여 수령을 했다면 조건에 성립됩니다.

최근 3개월 이내 10일이상의 연체기록이 없을것

햇살론 대출의 연체 기준은 지난 3개월 이내 10일 이상 연체 1건도 없는 분들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회사에 재직하고 있지만 잦은 연체를 하고 있다면 대출회사 입장에서는 곤란할 수 있습니다. 추후에 갚지 않을 가능성이 매우 크거든요. 그런 부분을 사전에 방지 하고자 연체 기록이 3개월 이내 10일 이상 없는 분들이라는 조건을 달고 있습니다.

햇살론 대출 한도는 얼마인가요?

햇살론 대출자격 한도

햇살론 대출은 최대 한도가 3,000만원 까지 지원이 가능합니다. 이때 3,000만원은 생계자금 금액과 대환자금 금액을 합친 최대 금액입니다. 생계자금 최대 가능 금액은 1,500만원 이고 대환 자금 최대 가능 금액 또한 1,500만원 입니다.

햇살론 대출 신청 절차는 어떻게 되나요?

햇살론 대출자격 신청

서민금융지원 재단의 등급으로 6~10등급 또는 연소득 4,500만원 미만의 근로자, 자영업자, 프리랜서 분들 모두 신청이 가능합니다. 대출 신청을 하게 되면 빠른 시일내에 대출 심사를 하게 되고 대출 심사 결과에 따라 1~2일내로 빠르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대출 신청 및 무료 상담은 바로 아래에서 진행 해보세요.

햇살론 대출 금리는 얼마인가요?

햇살론 대출은 생계자금과 대환자금 으로 나뉩니다. 기본적으로 많이 받으시는 생계자금 대출 금리는 최저 연 5.8% ~ 최고 연10.6% 입니다. 대환자금 이용시 최저 연8.82% ~ 최고 연9.02%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햇살론 대출 생계자금과 대환자금 차이점

햇살론 대출은 생계자금과 대환자금으로 나뉘어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 두개 자금 대출이 어떻게 다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눈에 보기 편하게 표로 정리해드리니 참고해주세요.

생계 자금
대출 대상3개월 이상 재직하고 있는 근로자 (정확한 조건은 위에 내용을 확인해주세요)
대출 한도최대 1,500만원
대출 금리최저 연5.8% ~ 최고 연10.6%
상환 방법3년 또는 5년 매월 원금균등분할상환
생계자금

대환 자금
대출 대상햇살론 신청자격을 만족하는 근로자, 자영업자
대출 한도최대 1,500만원
대출 금리최저 연8.82% ~ 최고 연9.08%
대상 채무대부업체, 캐피탈사 및 신용카드업을 경영하는 은행과 신용카드사에서 대출 받은 후
3개월 경과되고 정상상환 중인 연이율 20% 이상의 고금리 채무 중 신용대출
대환자금